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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관리사협회

주택관리사협회 소개

주택관리사협회 회원 가입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원이 되시면 주택관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전용 교육과 세미나를 우대 가격으로 수강하고, 회원 전용 커뮤니티에 참여하실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웹사이트를 방문하시어 가입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입회비는 20만 원이며, 가입 시 신원 확인 서류와 여권용 사진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원으로서 주택관리 지식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업계 동료들과 교류하며, 주택관리 산업 발전에 기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적극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홈페이지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주택관리사의 권익을 옹호하고 주택관리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입니다. 협회의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택관리사의 권익 옹호 주택관리산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제언 주택관리사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제공 주택관리산업 관련 정보 및 자료 제공 대한주택관리사협회는 주택관리산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택관리사의 권익과 주택관리산업의 발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협회에 가입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관리산업 관련 최신 정보 및 자료 제공 주택관리사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참여 기회 주택관리산업 관련 행사 및 네트워킹 기회 주택관리사 권익 옹호를 위한 로비 활동 지원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 가입하시면 주택관리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귀하의 경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협회에 가입하시려면 다음과 같은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소지 20만 원의 가입비 납부 협회에 가입하시는 데 관심이 있으시면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홈페이지(http://www.housingmanager.or.kr)를 방문하거나 전화(02-702-51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주택관리사 1차 채용은 보통 지역 지회에서 신입 주택관리사보로 채용을 하게 됩니다. 지회의 홈페이지 구인공고란에 공고가 게재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모든 위탁관리업체에서 공개채용을 하지는 않고, 자체 면접을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자격증 소지 여부가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됩니다.

주택관리사 1차 채용

주택관리사 1차 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이라면 서울 지회가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구인공고란에 올라옵니다. 신입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위탁관리업체에서 공개채용을 하지는 않습니다. 위탁관리업체의 면접을 추가로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포스팅에 설명해 드렸던, 관련 자격증의 유무가 중요한 판단 근거가 됩니다.

신입 위탁관리사에게 일자리를 제공합니다. 선발된 지원자는 직접 현장에서 일할 가능성이 높으며, 공동주택의 관리소장으로 임명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대규모 위탁관리회사는 종종 신규 주택 관리사보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공개 공고를 통해 신입 인력을 채용합니다.

위탁관리업체 신입 인재 채용

보통 규모가 큰 위탁관리업체에서는 신입 주택관리사보의 인재풀을 확보하기 위해 공개채용을 합니다. 합격자 가운데에서도 가서 일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우선 면접의 기회를 줍니다. 해당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장으로 배치해 줄 수도 있습니다.

위탁관리업체에서 관리사 신입 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경력 또는 경험을 쌓지 않아도 신입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근로계약서는 위탁관리업체와 직접 작성하며, 근무지는 아파트가 됩니다. 파견직으로 관리사무소장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관리사 신입 채용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주택관리사를 먼저 거쳐서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으로 취업을 하곤 합니다.

위탁관리업체 신입 관리사 채용

근로계약서는 위탁관리업체와 작성을 하고, 업무는 아파트에서 합니다. 파견직으로 관리사무소장 근무를 하는 것입니다. 신입 관리사무소장으로 취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처음 관리사무소장으로 취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관리사무소장으로 경험을 쌓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는 대부분 아파트 관리사무소장으로 취업합니다.

 

구분 특징
지역 관리사관리사무소장을 도우면서 업무를 익힙니다.
지역 관리원관리사무소장을 도우면서 업무를 익힙니다.
기술 직원기술적인 업무를 담당하면서 관리사무소장의 일부 업무를 맡습니다.

위탁관리업체에서 현장 직원으로 취업하는 방법과 연령별 취업 가능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취업 방법 지원서 제출: 위탁관리업체 홈페이지 또는 직업소개소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합니다. 면접: 지원서 심사를 통과하면 면접을 받게 됩니다. 면접에서는 업무 역량, 근무 의지, 성격적 특성 등을 평가합니다. 채용: 면접을 통과하면 채용이 확정됩니다. 취업 가능 연령 위탁관리업체 현장 직원은 나이 제한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50대, 60대 이상의 연세대가 많이 일을 하지만, 젊은 연령대도 충분히 취업할 수 있습니다. 월급 현장 직원의 월급은 회사와 근무 지역에 따라 다양하지만, 평균 약 170만 원입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180만 원 이상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에 따른 업무량도 증가합니다. 근무 내용 현장 직원의 주요 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물 내·외부 청소 및 유지관리 시설물 점검 및 작동 보안 업무 (경비, 출입 통제) 고객 지원 및 안내 기타 임시 업무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 취업 정보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를 꿈꾸고 있으신 분이라면, 현실적인 취업 방법과 취업 가능한 나이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으실 겁니다. 우선,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의 월급은 지역과 업체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170만 원 정도입니다. 일부 높은 곳에서는 180만 원 정도를 지급하기도 하지만, 그만큼 하는 일도 많아집니다.

또한,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의 평균 연령대는 60세 이상입니다. 50대에서 이 일을 시작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 일을 마지막 일자리로 여기시는 분도 있고, 자녀에게 부담을 주고 싶지 않아서 청소 일을 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작업 시간은 대개 시간당 최저임금으로 계산됩니다.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로 일자리를 찾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업체에 직접 지원하는 것입니다. 또한, 인력파견 회사를 통해 일자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인력파견 회사는 업체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중개자 역할을 합니다.

취업 가능한 나이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대부분의 업체는 60세 이상의 구직자를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이 연령대의 구직자가 젊은 구직자보다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탁관리업체 현업 종사자의 업무 내용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청소, 쓰레기 수거, 유지보수 작업 등을 담당합니다. 또한, 업체에 따라서는 경비 업무나 안내 업무도 맡을 수 있습니다.